Rechercher dans ce blog
Saturday, August 7, 2021
한미연합훈련, 코로나19 감안 3월보다 양국병력 축소해 실시 예정 - 노컷뉴스
한미 군 당국은 이번 한미연합훈련의 참여 인원을 3월 훈련 때보다는 줄이되, 방어와 반격의 훈련 시나리오는 조정하지 않기로 한 것으로 알려졌다.
훈련 인원을 축소하기로 한 것은 한미연합훈련의 중단을 압박한 북한 김여정 부부장의 담화 때문이 아니라 코로나19 델타 형 변이바이러스의 확산과 돌파감염 우려 등에 따른 방역당국의 권고를 수용하는 형식인 것으로 파악됐다.
8일 군 소식통에 따르면 한미 군 당국은 코로나19 델타 형 변이바이러스의 확산추세와 백신 접종 후에도 감염이 되는 돌파감염에 대한 한국 방역 당국의 우려와 권고를 수용해 한미양국의 병력을 보호하는 차원에서 후반기 한미지휘소 연습에 참여할 양측 인원을 3월 훈련보다 줄이기로 했다.
이에 따라 한미양국은 참여인원을 조정해 오는 10일부터 13일까지 사전연습에 해당하는 위기관리 참모훈련을, 16일부터 26일까지 본 훈련을 진행할 방침이다. 훈련 인원축소를 고려해 사전훈련을 보다 충실하게 진행한다는 방침여서 이번 훈련은 사실상 10일부터 진행되는 셈이다.
한미 군 당국은 컴퓨터 시뮬레이션으로 이뤄지는 이번 지휘소 훈련에서 한국군 4성 장군이 사령관을, 미군 대장이 부사령관을 맡는 미래 연합사 지휘체계의 작전 예행 연습을 실시할 예정이다.
그러나 훈련인원의 축소 등에 따라 미래연합사령부의 완전운용능력(FOC) 검증은 이번에도 어려울 전망이고, 이에 따라 올해 전작권 전환 시기를 도출하겠다는 정부 계획도 무산됐다.
한미 군 당국은 이번 주 하반기 연합훈련 발표 당일 그동안 해온 관례에 따라 유엔사령부-북한의 직통전화를 통해 이번 훈련 일정과 성격 등을 북측에 통보할 방침이다.
한편 김여정 부부장은 지난 1일 담화에서 "지금과 같은 중요한 반전의 시기에 진행되는 군사연습"이 "북남관계의 앞길을 더욱 흐리게 하는 재미없는 전주곡이 될 것"이라며 한미연합훈련의 중단을 압박한 바 있다.
이에 국정원 등은 한미연합훈련이 실시될 경우 북한의 잠수함발사탄도미사일(SLBM) 시험발사 등 도발 가능성을 우려하며 훈련 연기 등 '유연한' 대응이 필요하다는 입장을 밝히기도 했다.
한미연합훈련, 코로나19 감안 3월보다 양국병력 축소해 실시 예정 - 노컷뉴스
Read More
Subscribe to:
Post Comments (Atom)
사법농단과 잊혀진 시국사건 피해자 - 한겨레
한겨레신문 등록번호:서울,아01705 등록·발행일자:2011년 7월 19일 사업자등록번호:105-81-50594 발행인:최우성 편집인:김영희 청소년보호책임자:김영희 주소:서울특별시 마포구 효창목길 6 고객센터:1566-9...
-
[unable to retrieve full-text content] 송영길 둔기 테러 유튜버, 구치소에서 새벽에 극단적 선택 - 조선일보 The Chosunilbo '송영길 망치 가격' 유튜버, 구치소서 숨져 노컷뉴스 ...
-
뉴시스 정부의 고강도 ‘사회적 거리두기’ 조치에도 코로나19 4차 대유행이 지속되고 있다. 특히 일일 신규 확진자 수가 한 달 넘게 1000명을 크게 웃돌고 있는 가운데 시기적으로 여름 휴가철 성수기에 이어 광복절 연휴, 이달 말 초중고교 ...
-
김만배, 화천대유서 빌린 돈 일부 박 전 특검 친척에게 들어가 박 “먼 친척…돈거래 전혀 몰라” 아들도 친척 회사서 근무 경력 유동규 ‘녹취록’서 11억 거래 확인 유동규 전 성남도시개발공사 기획본부장. 연합뉴스> 대장동 개...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