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chercher dans ce blog

Sunday, February 27, 2022

'이어령의 마지막 수업' 베스트셀러 2위…후속 대화록 4월 출간 - 매일경제

원본사이즈 보기
故 이어령 전 장관의 생전 인터뷰 모습[연합뉴스 자료사진]
사진설명故 이어령 전 장관의 생전 인터뷰 모습[연합뉴스 자료사진]
▶ 여기를 누르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어령 전 문화부 장관의 별세 소식이 전해지면서 그의 저작을 찾는 독자가 늘고 있다. 모두 스무 권으로 계획된 이 전 장관의 대화록 두 번째 책은 오는 4월께 출간될 예정이다.

27일 교보문고에 따르면 지난해 10월 출간된 '이어령의 마지막 수업'(열림원)이 전날 인터넷 판매량을 집계한 베스트셀러 순위에서 2위에 올랐다. 지난해 10월 출간된 이 책은 2월 셋째 주(16∼22일) 종합 순위 47위였다. 인터넷서점 예스24의 이날 일간 베스트셀러 순위에서도 2위를 기록했다.

'이어령의 마지막 수업'은 이 전 장관이 김지수 조선비즈 기자와 인터뷰에서 죽음과 삶, 예술과 과학 등에 관해 들려준 이야기들을 정리한 책이다.


이 전 장관이 생전에 남긴 마지막 책인 '메멘토 모리'(열림원)는 교보문고 전날 베스트셀러 24위를 기록했다. 삼성그룹 창업주인 고 이병철 회장이 별세 한 달여 전 가톨릭 신부에게 물은 스물네 가지 질문을 자신의 관점으로 답한 책으로, '이어령 대화록' 시리즈 첫 번째 책이다.

이 전 장관은 별세 전 스무 권 분량으로 계획한 대화록 두 번째 책의 제목과 내용 정리를 마쳤다고 열림원 측은 전했다. 종교에 관한 대화를 기록한 두 번째 책 '젊은이는 늙고 늙은이는 죽어요'는 오는 4월 출간될 예정이다. 열림원 관계자는 나머지 대화록 출간에 대해 "원고는 있지만 주제별 정리가 마무리되지 않았다. 장례 이후 논의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연합뉴스]

Copyrights ⓒ 연합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Adblock test (Why?)


'이어령의 마지막 수업' 베스트셀러 2위…후속 대화록 4월 출간 - 매일경제
Read More

No comments:

Post a Comment

사법농단과 잊혀진 시국사건 피해자 - 한겨레

한겨레신문 등록번호:서울,아01705 등록·발행일자:2011년 7월 19일 사업자등록번호:105-81-50594 발행인:최우성 편집인:김영희 청소년보호책임자:김영희 주소:서울특별시 마포구 효창목길 6 고객센터:156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