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chercher dans ce blog

Sunday, April 3, 2022

윤 당선인, 장관 후보 인선에도 속도‥4·3 추념식 첫 참석 - MBC뉴스

◀ 앵커 ▶

국무총리 후보자 지명과 함께 윤석열 정부의 내각 인선도 속도를 낼 걸로 보입니다.

윤 당선인 측은 오는 15일 이전에는 장관 후보자들도 모두 발표하겠다고 밝혔는데요.

윤 당선인은 보수정당 대통령이나 당선인으로는 처음으로 제주 4·3 추념식에도 참석해 4.3 희생자와 유가족들의 온전한 명예 회복을 약속했습니다.

이어서 이기주 기자가 보도합니다.

◀ 리포트 ▶

윤석열 당선인은 한덕수 총리 후보자와 어젯밤 3시간 가량 만나 내각 인선을 논의했습니다.

당선인 측 핵심 관계자는 이 자리에서 "국정운영 방향과 내각 구성이 심도있게 논의됐다"며 "인선 작업을 속도감 있게 진행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윤 당선인도 늦지 않게 인선 결과를 발표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윤석열/대통령 당선인]
"총리 후보자님과 더 논의를 해서 아주 늦지 않게 국민 여러분께 알려드리도록 그렇게 하겠습니다."

이번 주부터 후속 인선이 본격화될 걸로 예상되는데, 경제와 외교안보 분야의 장관 후보자들이 우선 발표될 걸로 보입니다.

한 후보자는 당초 경제부총리로 유력했던 임종룡 전 금융위원장은 개인 사정 때문에 후보군에서 제외됐다고 밝히며, 다른 장관 후보자들에 대한 1차 검토는 마쳤다고 말했습니다.

[한덕수/국무총리 후보자]
"(장관 후보군을) 일단 리뷰를 했다 그렇게 말씀 드리는게 맞을 거 같습니다. 정식 검증 절차에 들어가고 하는 과정에서 또 변동이 있을 수 있고 그런 거죠."

당선인 측은 "취임 전에 일부 장관이라도 청문 절차를 마치면 좋겠다"며 "이달 15일 전에는 내각의 진용을 모두 발표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총리 후보자 발표에 앞서 윤 당선인은 제주를 찾아 4.3 희생자 추념식에 참석했습니다.

보수정당 대통령이나 당선인이 4.3 추념식에 참석한 건 이번이 처음으로, 윤 당선인은 4.3의 아픈 역사와 무고한 희생을 기억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윤석열/대통령 당선인]
"4·3의 아픔을 치유하고 상흔을 돌보는 것은 화해와 상생 그리고 미래로 나아가기 위한 대한민국의 몫입니다."

또, 새 정부에서도 4.3 희생자들과 유가족들의 온전한 명예 회복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약속했습니다.

MBC뉴스 이기주입니다.

영상취재: 송록필/영상편집: 문철학

MBC 뉴스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전화 02-784-4000
▷ 이메일 mbcjebo@mbc.co.kr
▷ 카카오톡 @mbc제보

Adblock test (Why?)


윤 당선인, 장관 후보 인선에도 속도‥4·3 추념식 첫 참석 - MBC뉴스
Read More

No comments:

Post a Comment

사법농단과 잊혀진 시국사건 피해자 - 한겨레

한겨레신문 등록번호:서울,아01705 등록·발행일자:2011년 7월 19일 사업자등록번호:105-81-50594 발행인:최우성 편집인:김영희 청소년보호책임자:김영희 주소:서울특별시 마포구 효창목길 6 고객센터:156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