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chercher dans ce blog

Monday, November 21, 2022

COP27 폐회…개도국 기후변화 피해기금 조성 합의 - 한국어 방송 - VOA Korean

제27차 유엔기후변화협약 당사국총회(COP27)가 기후변화로 인한 개발도상국들의 손실과 피해 보상을 위한 기금 마련에 합의하고 어제(20일) 막을 내렸습니다.

COP27 당사국들은 이날 최종 선언문과 함께 ‘손실과 피해 합의문’을 발표했습니다.

합의문은 “기후변화의 악영향은 주민들의 비자발적 이주, 문화재 파괴를 비롯한 경제적, 비경제적 손실을 유발한다”면서 “손실과 피해에 대한 충분하고 효과적인 대응의 중요성을 분명히 보여줬다”고 강조했습니다.

다만, 피해 보상의 종류와 대상, 피해 발생 시기 등에 대한 구체적 논의는 아직 이뤄지지 않았습니다.

또 개발도상국들이 선진국들에 요구한 연간 1천억 달러의 기후변화 재원을 누가 얼마나 부담할지에 대한 합의도 숙제로 남았습니다.

손실과 피해는 기후변화에 따른 경제적, 비경제적 손실을 뜻하는 말로, 개발도상국들은 가뭄과 홍수 등으로 인한 피해와 관련해 온실가스 배출에 책임이 큰 선진국들에 보상을 요구해 왔습니다.

한편 최종 선언문에서 당사국들은 지구온난화의 원인인 온실가스 배출 감축을 위해 즉각적이고 신속하며 지속 가능한 조치를 취하기로 합의했습니다.

이번 총회는 당초 지난 18일 폐회 예정이었지만 당사국들간 견해차로 20일 새벽까지 합의안 도출을 위한 협상이 이어졌습니다.

VOA 뉴스

*이 기사는 Reuters를 참조했습니다.

Adblock test (Why?)


COP27 폐회…개도국 기후변화 피해기금 조성 합의 - 한국어 방송 - VOA Korean
Read More

No comments:

Post a Comment

사법농단과 잊혀진 시국사건 피해자 - 한겨레

한겨레신문 등록번호:서울,아01705 등록·발행일자:2011년 7월 19일 사업자등록번호:105-81-50594 발행인:최우성 편집인:김영희 청소년보호책임자:김영희 주소:서울특별시 마포구 효창목길 6 고객센터:156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