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chercher dans ce blog

Sunday, November 26, 2023

삭발 나선 의협 회장..'의대 증원 반대' 투쟁 본격 준비 - KBC광주방송

▲삭발하는 이필수 대한의사협회장: 연합뉴스
정부가 의과대학 정원 확대 방침을 밝힌 가운데 의사단체가 본격적인 반대 투쟁을 예고했습니다.

대한의사협회는 26일 전국의사대표자 및 확대 임원 연석회의를 열고 정부가 의대 증원을 일방적으로 강행할 경우 단체행동 수위를 높여 나가겠다고 밝혔습니다.

협회 회원들을 대상으로 파업 찬반 투표를 진행하겠다는 계획도 내놨습니다.

이필수 의협 회장은 이날 보건복지부가 지난 21일 전국 40개 의대를 대상으로 진행한 증원 수요조사 결과 발표에 대해 강한 유감을 나타내며 삭발했습니다.

이 회장은 "정부의 편파적 수요조사와 독단적 결과 발표에 의료계는 매우 강한 분노를 느낀다"며 "정부는 과학적·객관적 분석 없는 일방적인 수요 조사를 근거로 의대 정원에 대한 여론몰이를 하고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의대 증원 저지를 위해서 즉각적이고 강력한 대응을 예고하기도 했습니다.

의협 산하에 비상대책특별위원회를 구성하고 이 회장이 직접 위원장을 맡기로 했으며, "의료계의 역량을 총동원하여 권역별 궐기대회, 전국의사총궐기대회 등을 개최하겠다"고 경고했습니다.

파업 가능성에 대해서도 "전회원 찬반 투표를 즉각 실시하여 파업 여부를 결정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한편 보건복지부는 이날 의협이 총파업을 거론한 데 대해 "국민의 생명과 건강을 담보로 한 총파업 언급에 대해 유감을 표명한다"고 입장을 냈습니다.

그러면서 "의대 정원 확대는 의협뿐 아니라 필수의료 현장의 환자와 의료 소비자, 지역 주민 등 국민 모두의 생명·건강과 관련된 국가 정책"이라며 "국민 여론에 귀 기울이면서 의료단체와 계속 협의하고, 환자단체 등 의료 수요자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필수의료 확충과 제도 개선을 착실히 추진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대한의사협회 #보건복지부 #의과대학 #의대증원

Copyright@ KWANGJU BROADCASTING COMPANY. all rights reserved.

Adblock test (Why?)


삭발 나선 의협 회장..'의대 증원 반대' 투쟁 본격 준비 - KBC광주방송
Read More

No comments:

Post a Comment

사법농단과 잊혀진 시국사건 피해자 - 한겨레

한겨레신문 등록번호:서울,아01705 등록·발행일자:2011년 7월 19일 사업자등록번호:105-81-50594 발행인:최우성 편집인:김영희 청소년보호책임자:김영희 주소:서울특별시 마포구 효창목길 6 고객센터:156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