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chercher dans ce blog

Sunday, September 4, 2022

윤 대통령, "'힌남노' 인명피해 없게 선제대응"‥압박면접식 대책회의 - MBC뉴스

◀ 앵커 ▶

윤석열 대통령은 오늘 지방자치단체장과 장차관들이 참석하는 태풍상황 점검회의를 주재했는데요.

"인명피해가 없도록 선제적 대책 마련에 총력을 다하라"고 지시했습니다.

신수아 기자가 보도합니다.

◀ 리포트 ▶

용산 대통령실 지하 국가위기관리센터에서 열린 태풍 '힌남노' 대비상황 점검회의.

17개 전국 시도단체장과 국무총리, 14개 부처장관을 모두 소집한 윤석열 대통령은 선제 대응을 강조했습니다.

[윤석열/대통령]
"저도 끝까지 상황을 챙기겠습니다. 필요한 선조치를 즉각 즉각 실시간으로 하고 사후 보고하는 방식으로 대응을 해야 될 것이고‥"

반지하 주택지와 해안가 저지대 등에 대한 점검 강화를 지시하며, 특히 지난 집중호우 때 피해지역을 꼼꼼히 살피라고 했습니다.

[윤석열/대통령]
"재난은 늘 사회적 약자에게 더 큰 피해와 고통으로 다가왔습니다. 태풍이 지나간 후에는 즉각적인 피해 복구 이런 것들이 이루어져야‥"

대통령실 고위관계자는 70분간 진행된 회의에선 압박면접 같이 구체적인 질의응답이 오갔다고 전했습니다.

소방청장에겐 구조요청이 쏠릴 때 대책을, 부산시장에겐 해안가 고층건물 사이 빌딩풍에 대한 대비를 묻는 식으로 진행됐단 겁니다.

또 윤 대통령이 상황대응을 사저에서 할지, 대통령실에서 할 지 묻는 기자 질문엔, 여쭤보지 않았다고 즉답을 피하며 대통령실은 지난주 후반부터 비상태세로 운영 중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앞서 오늘 오전엔 행정안전부 등 4개 부처 장차관들이 지난 폭우 때 침수피해를 입은 서울의 한 전통시장을 찾았습니다.

[시장 상인]
"(지난 호우에) 고기만 한 천만 원 정도 손해 봤어요. 명절 준비해 놓은 거 이게 물에 잠겨 가지고 완전 잠겨버리면 못 쓰거든요."

이상민 행안부장관은 상인들과 간담회를 갖고 추석 전까진 6백억 여원의 재난지원금이 다 집행될 수 있을 거라고 약속했습니다.

MBC뉴스 신수아입니다.

영상취재: 박종일/영상편집: 김재환

MBC 뉴스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전화 02-784-4000
▷ 이메일 mbcjebo@mbc.co.kr
▷ 카카오톡 @mbc제보

Adblock test (Why?)


윤 대통령, "'힌남노' 인명피해 없게 선제대응"‥압박면접식 대책회의 - MBC뉴스
Read More

No comments:

Post a Comment

사법농단과 잊혀진 시국사건 피해자 - 한겨레

한겨레신문 등록번호:서울,아01705 등록·발행일자:2011년 7월 19일 사업자등록번호:105-81-50594 발행인:최우성 편집인:김영희 청소년보호책임자:김영희 주소:서울특별시 마포구 효창목길 6 고객센터:156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