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chercher dans ce blog

Sunday, October 29, 2023

윤대통령, 이태원 참사 추도 예배…"가장 슬픈 날" - 연합뉴스TV

윤대통령, 이태원 참사 추도 예배…"가장 슬픈 날"

[앵커]

이태원 참사 발생 1년을 맞아 윤석열 대통령이 서울의 한 교회를 찾아 추도 예배를 했습니다.

윤 대통령은 추도사를 통해 희생자들의 명복을 빌고 '안전한 대한민국'을 약속했는데요.

다만 서울광장 시민추모대회에는 참석하지 않았습니다.

최지숙 기자입니다.

[기자]

전 국민을 슬픔에 빠뜨렸던 이태원 참사 발생 1년. 윤 대통령은 서울 성북구 영암교회에서 추도 예배에 나섰습니다.

어린 시절 다니던 교회로, '조용한 애도'를 위해 찾았다는 설명입니다.

윤 대통령은 추도사를 통해 희생자의 명복을 빌고 유가족들에게 위로를 전했습니다.

윤석열 대통령> "지난해 오늘은 제가 살면서 가장 큰 슬픔을 가진 날입니다. 불의의 사고로 돌아가신 분들의 명복을 빕니다."

그러면서 "안전한 대한민국을 만들어 희생을 헛되게 하지 않겠다"고 말했습니다.

윤 대통령은 추도사에서 거듭 '안전한 대한민국'을 강조하며 정부가 더 노력하겠다는 의지를 전했습니다.

다만 서울광장 추모대회에는 참석하지 않았습니다.

대통령실 고위 관계자는 "야권에서 공동 준비해 온 행사로, 정치적 성격이 짙다는 판단에 변함이 없다"고 전했습니다.

또 다른 대통령실 핵심 관계자는 "애도의 마음은 어디서든 다르지 않다"며 국민의 마음을 모으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습니다.

야당의 공식 사과 요구에 이 관계자는 "이미 윤 대통령이 네 차례 또는 그 이상 직접 사과했다"며 "애도에 집중하자"고 말을 아꼈습니다.>

추도 예배에는 국민의힘 김기현 대표와 윤재옥 원내대표 등 당 지도부도 함께 했습니다.

한편 이에 앞서 삼청동 총리공관에서 진행된 고위 당정협의회에선 '국가안전시스템 개편 종합대책'에 대한 점검이 이뤄졌습니다.

국민의힘과 정부, 대통령실은 인파 안전 관리체계 등 분야별 대책에 대한 지속 점검과, 재난안전법 개정안의 조속한 처리에 뜻을 모았습니다.

회의 시작 전 참석자들은 희생자의 명복을 비는 묵념의 시간을 가졌습니다.

연합뉴스TV 최지숙입니다.

(js173@yna.co.kr)

#이태원 참사 #윤석열 대통령 #예배 #당정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

Adblock test (Why?)


윤대통령, 이태원 참사 추도 예배…"가장 슬픈 날" - 연합뉴스TV
Read More

No comments:

Post a Comment

사법농단과 잊혀진 시국사건 피해자 - 한겨레

한겨레신문 등록번호:서울,아01705 등록·발행일자:2011년 7월 19일 사업자등록번호:105-81-50594 발행인:최우성 편집인:김영희 청소년보호책임자:김영희 주소:서울특별시 마포구 효창목길 6 고객센터:1566-9...